그래서 육체적으로 힘들거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몸에서 신호가 와요.
특히 제가 잇몸이 약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잇몸에 멍하면 염증이 생기는데요.
처음에는 작은 물집처럼 생기다가 파열되면 구내염으로 발전하여 거의 계속 끼고 있는 잇몸질환 때문에 일상 생활이 힘들어질 때가 많습니다.
칫솔에 비해 치약은 비교적 기능적인 부분이 선명하고, 정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만.
잇몸에 좋다는 유명한 브랜드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그 당시는 효과가 없어서 이것저것 고민하고 있던 시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잇몸을 덜 자극적인 제품들을 살펴보니 이 두 가지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그런데 둘의 조합이 기대 이상이었기에 직접 써본 리뷰를 공유하려고 달려왔습니다!
이 애터미 칫솔의 특징은 순도 99%의 금분이 첨가된 항균모라는 사실이었는데, 손잡이 소재까지 친환경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그래서 어렵지 않게 결정할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치약은 언뜻 보기에 모두 비슷해서 직접 사용해 보지 않으면 미세한 차이를 느끼기 어렵거든요.
그래서 천연 원료로 만든 걸로 알고 있는데 입안이 개운치 않아서 은근히 기대 이하였던 것들이 많았어요.그러던 중 지엔테 치약을 발견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가 써 본 것 중에 그래도 가장 사용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성분은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있어서 충치균을 억제해 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별로 특별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전체 성분을 읽어보니 프로폴리스 외에도 감초추출물, 녹차추출물, 매스틱오일, 자몽씨추출물 등 자연유래추출물이 많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불소, 연마제, 첨가제, 색소 등 유해물질이 25가지나 들어 있지 않은 천연치약이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애터미 칫솔이랑 같이 썼을 때 시너지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천연원료가 입안이 건조해지지 않아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억제에도 좋으며, 특히 요즘처럼 마스크를 장시간 함께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장점을 부각시켰습니다.
물론단점이아닌단점도있었지만요.개인적인 생각일지는 몰라도 가격이 좀 비싼 편이었어요.물론 들어가는 성분을 보면 그만큼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평소에 돈을 쓰는곳이 아니라서 그럴수도 있겠네요ㅎ
그래도 구강에 문제가 생겨서 치과에 가면 훨씬 많은 비용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2+1 행사를 할 때 조금 더 구입해야 해요.
향기는 깔끔한 멘톨 향이 나고, 천연 치약 치고는 왠지 개운해지는 것 같았습니다.그리고 실제 순한 성분에 비해 사용감은 매우 상쾌하고 상쾌했습니다.한 가지 당황스러운 점은 거품이 생각보다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항상 포말이 떨어질 정도로 풍부한 것만 사용해 온 처음에는 거품이 나오고 만기분이 들어 있었습니다만, 궁금해서 찾아보니 합성 계면 활성제라는 물질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자연 추출물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그제서야 이해가 가고 또 쓰다보니 금방 익숙해졌어요.
그리고 애터미칫솔은 머리가 둥글고 얇으며 깊은 안쪽 어금니부분까지 잘 닦아줍니다.그래서 굉장히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양치질을 하고 나와도 압속에 얼룩이 남아있는 것 같은 기분으로, 금방 또 건조해지고 구취가 올라온 것입니다.
이걸로 바꾸고 나서는 구취 자체를 거의 안 할 정도로 촉촉하고 쾌적해요.
그래서 꾸준히 사용하면 전체적인 구강 개선까지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애터미 칫솔의 도움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칫솔의 중요성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잇몸염증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아토미칫도소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