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궁금해서 써봤는데 애터미 칫솔

요즘 운동을 많이 못해서 체력도 떨어져서 몸이 축 늘어지는 일상입니다.

그래서 육체적으로 힘들거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몸에서 신호가 와요.

특히 제가 잇몸이 약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잇몸에 멍하면 염증이 생기는데요.

처음에는 작은 물집처럼 생기다가 파열되면 구내염으로 발전하여 거의 계속 끼고 있는 잇몸질환 때문에 일상 생활이 힘들어질 때가 많습니다.

구내염을 앓아보신 분 네,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한 번 할 수 있으면 단순히 음식을 섭취하는 것부터 복잡해지기 시작하지요?그래서 구취 제거의 필요성을 느껴서 제일 먼저 치약과 칫솔을 새로 샀어요.

칫솔에 비해 치약은 비교적 기능적인 부분이 선명하고, 정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만.

잇몸에 좋다는 유명한 브랜드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그 당시는 효과가 없어서 이것저것 고민하고 있던 시기가 있습니다.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지만 합성 계면 활성제가 들어 있으면 거품은 잘 나오지만, 입안이 건조해서 구취 발생에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잇몸을 덜 자극적인 제품들을 살펴보니 이 두 가지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그런데 둘의 조합이 기대 이상이었기에 직접 써본 리뷰를 공유하려고 달려왔습니다!

일단 칫솔은 애토미 칫솔이었어요시중에 나와있는 것들 중 털이 부드러운 편에 속하며 가늘고 탄력도 좋아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이 잘 제거되었습니다.

이 애터미 칫솔의 특징은 순도 99%의 금분이 첨가된 항균모라는 사실이었는데, 손잡이 소재까지 친환경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그래서 어렵지 않게 결정할 수 있었어요

문제는 치약이었어요이 상품을 알기까지 한참 동안 계속 맴돌았기 때문에 더욱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약은 언뜻 보기에 모두 비슷해서 직접 사용해 보지 않으면 미세한 차이를 느끼기 어렵거든요.

그래서 천연 원료로 만든 걸로 알고 있는데 입안이 개운치 않아서 은근히 기대 이하였던 것들이 많았어요.그러던 중 지엔테 치약을 발견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가 써 본 것 중에 그래도 가장 사용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특징은 천연 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 성분은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있어서 충치균을 억제해 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별로 특별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전체 성분을 읽어보니 프로폴리스 외에도 감초추출물, 녹차추출물, 매스틱오일, 자몽씨추출물 등 자연유래추출물이 많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불소, 연마제, 첨가제, 색소 등 유해물질이 25가지나 들어 있지 않은 천연치약이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인체에 해로운 요체 소를최대한피해서만들었다는부분에서진짜구강건강을잘챙긴것이라고생각했습니다.또전체성분까지다공개했기때문에신뢰도가높습니다.

그래서 애터미 칫솔이랑 같이 썼을 때 시너지 효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천연원료가 입안이 건조해지지 않아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억제에도 좋으며, 특히 요즘처럼 마스크를 장시간 함께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장점을 부각시켰습니다.

쓰다 보면 양치질을 하고 난 뒤의 악취도 좀 가라앉는 것 같고 입이 더 적고 건조하기 때문에 더 좋은 제품이 나올 때까지는 자리를 잡았을 것 같아요

물론단점이아닌단점도있었지만요.개인적인 생각일지는 몰라도 가격이 좀 비싼 편이었어요.물론 들어가는 성분을 보면 그만큼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평소에 돈을 쓰는곳이 아니라서 그럴수도 있겠네요ㅎ

그래도 구강에 문제가 생겨서 치과에 가면 훨씬 많은 비용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2+1 행사를 할 때 조금 더 구입해야 해요.

튜브에 가득 들어있는 내용물은 조금 투명한 연두색이었는데재현이가 쫄깃쫄깃한 느낌이었어요.

향기는 깔끔한 멘톨 향이 나고, 천연 치약 치고는 왠지 개운해지는 것 같았습니다.그리고 실제 순한 성분에 비해 사용감은 매우 상쾌하고 상쾌했습니다.한 가지 당황스러운 점은 거품이 생각보다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항상 포말이 떨어질 정도로 풍부한 것만 사용해 온 처음에는 거품이 나오고 만기분이 들어 있었습니다만, 궁금해서 찾아보니 합성 계면 활성제라는 물질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자연 추출물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그제서야 이해가 가고 또 쓰다보니 금방 익숙해졌어요.

애터미 칫솔은 털이 가늘다 라는게 큰 장점으로 얇으면서도 탄력이 있어서 틈새에 있는 음식이나 플라크를 잘 제거해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호흡이 맞고 잘 맞을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애터미칫솔은 머리가 둥글고 얇으며 깊은 안쪽 어금니부분까지 잘 닦아줍니다.그래서 굉장히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양치질을 하고 나서 너무 맵지도 않고 시원하지도 않은 그런 상태가 제가 느끼기에는 꽤 오랫동안 지속되어 쫄깃쫄깃한 요즘입니다.유해성분 대신 선량한 원료가 들어 있다는 것을 사용해 보면 차이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양치질을 하고 나와도 압속에 얼룩이 남아있는 것 같은 기분으로, 금방 또 건조해지고 구취가 올라온 것입니다.

이걸로 바꾸고 나서는 구취 자체를 거의 안 할 정도로 촉촉하고 쾌적해요.

그리고 저의 가장 큰 고민이었던 잇몸 염증도 발생 빈도가 점점 낮아지고 있어요!물론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피곤하면 반드시 구내염이 찾아오지만 예전처럼 엄청나게 크거나 예전처럼 자주 발생하지 않아 너무 행복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사용하면 전체적인 구강 개선까지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애터미 칫솔의 도움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칫솔의 중요성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잇몸염증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이 조합 너무 추천 드려요 :)

 

아토미칫도소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