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식가 리스트임에 틀림없는 성 키타보라

지난 주말에는 혜화가 있었다. 연극을 보고 한우 참숯구이로 유명한 성북동 맛집을 찾았어요.입안에서 살살 녹는 한우의 진한 맛을 소개합니다!

1) 성북동 자연에서 왔습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36 방문: 서울 성북구 성북동 177-36 운영: 매일 11:00 - 22:00 연중무휴번호: 02-742-3588

이날 찾은 '자연에서 온 점포'는 한성대입구역에서 5번 출구를 이용하면 빠른데요.걸어서 7분 정도 이동하시면 예쁜 건물이 바로 눈에 들어오실 거예요! 차를 가져오시는 분은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서 앞서 가시면 편해요.
아늑한 분위기의 가게들은 고깃집임에도 공기가 굉장히 쾌적했습니다.각 테이블마다 붙어있는 환기 시설들이 연기를 많이 흡입해줘서 다행이에요!
단체손님도 충분히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넓었어요테이블 사이에 아크릴 판을 설치해 두어 오늘 같은 날에는 더욱 안심이 되었습니다.
메뉴를 둘러보니 인원수에 따라 세트가 나뉘어져 있었어요저희 가게에서는 자연소 A를 주문하고 한우등심과 부채살, 그리고 갈비를 맛보기로 했습니다!단품으로 주문할 수 있었고 요리도 있기 때문에 양념구이나 육회같은 것도 먹고 싶어졌습니다. (웃음)
성북동 맛집에서는 따로 시즈닝 메뉴도 있고 스테이크처럼 즐길 수도 있었어요! 에이징된 한우를 감칠맛 나는 시즈닝까지 찍어서 숯에 굽기 때문에 풍미가 깊어지면 별 수 없죠.
상차림이 하나둘 차려지고 숯불도 달구어져 나왔대요.열기가 달아오를수록 화력이 매우 강해 직화처럼 구워지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잠시후 저희가 주문한 A세트가 등장했습니다!!반들반들 윤기가 흐르는 모습을 보니 생으로 먹어도 단 것 같았습니다. ㅠㅠ생각보다 양도 많고, 둘이서 배불리 먹었습니다.(웃음)
고명 반찬으로 나오는 나물 나물 무침은 짜지만 자극적인 양념은 아니었습니다.무침 특유의 고소함이 입속으로 스며들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제일 먼저 등심부터 구워보기로 했어요사각으로 손질되어 있고 두꺼우며, 흰 지방이 골고루 퍼져, 보기에도 딱입니다!
성북동 굴매의 철판 자국을 남기면서 맛있게 구워졌어요.참숯에 구운 육즙을 잘 머금으면서 구워지는 게 특징이에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봤는데 속은 아직 연분홍색이 남아있더라고요오래 구워야 육즙이 달콤하게 보존되어 철판에 오래 둘 수 있어요!
소금에 살짝 찍어서 맛보았는데육즙이 풍부해 단맛을 자랑하며, 여기에 짠맛이 녹아들어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 ; ω ; ` )
그다음에 생고추냉이를 곁들여 한 입 먹어봤습니다부드러운 육질에 따끔따끔한 고추냉이가 스며들어 씹을 때마다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성북동 맛집 된장찌개는 뚝배기에 뜨겁게 끓여 나와 중간에 먹기 좋았어요.된장이 매우 고소했고, 안에는 두부와 호박 등의 내용도 잘 들어 있었습니다.
마음을 풀듯이 내려놨어요 (웃음) 여기에 부드러운 두부까지 고소하게 즐기면 포만감이, 국물이 깊어 스푼을 부르는 맛이 대단했어요.
그다음에 부채살을 구워봤어요.훤칠하게 손질되어 등심보다는 얇았습니다.하지만 아직 눈꽃처럼 펼쳐진 마블링은 멋져서 먹기 전부터 두근거렸습니다.
앞뒤로 3초씩이면 충분했습니다육즙이 풍부하면 표면 위에 도톨도톨 상처가 나요.게다가 육질이 연하기 때문에 가위로 쉽게 잘려 버리고 말았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살살 녹는 세로 물렸습니다 ㅠㅠ게다가 음미할수록 맑게 퍼지는 육즙이 어이없어 패스하고 싶지 않아요. 쿠쿠쿠
나물무침과 함께 맛보니까 왜 푸짐하게 주셨는지 알겠더라고요 ㅠㅠ향기가 감돌면서 달콤하게 어우러져 최고였습니다.
성북동 맛집 육회도 추가 주문해서 맛을 봤어요끈질기게 공들여 만든 육회는 제 주먹보다 조금 큰 사이즈로 위에 노른자 한 알이 올라가 있어 군침이 돌았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비닐장갑을 끼워서 버무려주셨거든요차근차근 챙겨주시면 진수성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육회에서 우러나오는 향긋한 향기도 예술이었어요!
채썬 배와 함께 맛보니 아삭아삭한 느낌과 쫀득쫀득한 식감이 더해져 즐거웠습니다!!달고 쌉쌀한 맛이 어우러져 최고였어요.(웃음)
다시 고기로 돌아가 성북동 맛집 갈비를 구워주었습니다.한우의 결이 하나하나 다 보일 만큼 멋진 육질을 멍하니 바라보았습니다.( ´ ; ω ; ` )
숯불 향이 가득하며, 풍미 이 짙게 끼었어요.두터운 육질을 씹는 순간, 입에 퍼지는 고소한 육즙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와사비랑 찰떡궁합이니까 어떤 소스보다 가장 손이 많이 가거든요.한우의 단맛을 돋구어 먹을 때마다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 ; ω ; ` )
반찬으로 나온 무생채 음식을 곁들이면 진미입니다!!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져 느끼함도 잡아줬어요.
디저트로는 성북동 맛집 물냉면이 장식되었습니다.살얼음을 깐 매콤한 육수와 오이, 무, 삶은 달걀과 푸짐한 면이 정말 알차요!
탱글탱글한 면을 반들반들한 면 라며 잔째 들어 스프를 마셨습니다.산뜻한 사용감으로 산뜻하게 작용하는 스프가 마음속을 개운하게 정리했습니다.

 

성북동의 맛집 한우의 참맛을 알려준 자연속에서 온 것이라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특히 솜사탕처럼 녹아버리는 부드러운 육질은 정말 인상깊어서 요즘 자꾸 생각나요..(´;ω;`)

 

 

2. 성북동 빵공장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 40B동 오시는 길 : 서울 성북구 성북동 330-105 B동 운영 : 10:00-22:00 번호 : 02-762-3450 * 치즈&치즈브리오쉬 4,300원

식사를 마친 후 디저트 타임을 즐기러 성북동 빵공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었지만, 달콤한 브리오슈를 한 입 먹자마자 황홀해졌거든요.창밖으로 보이는 북악산의 풍경도 아름다워 머무는 동안 사진 찍기에 부족함이 없었어요.

3. 디너쇼 서울특별시 성북구 창경궁로43길 6 오시기 : 서울 성북구 성북동 1가 35-43 운영 : 11:00-22:00 번호 : 02-741-3335 * 흥기피자 26,000원

밤에는 웬 포도주가 마시고 싶어 성북동 디너쇼에 갔어요.고소한 버섯이 듬뿍 올라간 풍기피자와 쌉쌀한 와인의 궁합은 단연 완벽했습니다.분위기도 고급스럽고 특별한 날이면 한번쯤은 생각나죠.

4. 성북동 마굿동산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5-1 썬빌 지하1층 오시기 : 서울 성북구 성북동 1가 35-31 지하1층 운영 : 11:30 - 23:00 번호 : 02-745-3731 * 특선회 정식 30,000원

여기는 성북동에 사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가본 마흑산이에요.배, 배꼽, 가마로 구성된 참치회의 풍미가 최고였습니다.뿐만 아니라 죽,스프,치즈구이,튀김까지 내놓아 깊은 인정에 감동했습니다.

 

 

5. 국수집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사관로 40 오시는 길 : 서울 성북구 성북동 330-105 영업 : 11:00 - 22:00 번호 : 02-765-3450 * 홍어회무침 15,000원

마지막으로 미식클럽에 소개된 성북동 면옥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회냉면을 주문했는데 면보다 홍어회가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놀랐어요.면도는 직접 매장에서 뽑은 것이므로 더 쫄깃하고 탱탱한 것이 장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