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5kg구매(LGTR15SK1) LG전 자 동돌이 세탁기

날씨가 추워도 너무 춥네요.어제 안양에 갔다왔는데 집에서 나오자마자 안경의 김이 얼어버려서 순간 당황했다는ㅠㅠ추위가 누그러질 때까지 웬만해서는 집에 틀어박혀 있는 게 최선일 것 같아요.아무튼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작년에 구입한 15kg 용량의 통째로 세탁기 리뷰입니다. LG전자 TR15SK1 모델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 리뷰를 적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LG 동돌이 세탁기는 아들에게 주문했는데 딸이 LG물류센터에서 바로 배송해 오는 것으로 바꿔 처음 구입 금액보다 몇 만원 더 할인받을 수 있었습니다.딸의 설명에 따르면 물류센터 직송과 설치 조건의 경우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10년 이상 사용한 삼성 제품은 맛동이가 사라져 세탁을 돌릴 때마다 기계가 찢어지는 소음이 심하고, 특히 두꺼운 이불을 넣으면 중간에 멈춰서 도저히 안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15kg 용량보다 큰 제품도 있었지만 좁은 욕실에서만 사용하려고 TR15SK1을 선택했습니다.야마모토 지역의 오래된 저층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저희 집도 베란다에 두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하수도 구조가 어떻게 돼 있는지 모르겠지만 겨울철에 빨래를 돌리면 하수도가 역류해서 아래층에 피해를 줄 수 있거든요. 실제로 제가 이사 오기 전 윗층 베란다 하수구 역류 문제로 법정 다툼까지 했다고 해서 불편해도 욕실에 두고 씁니다.야마모토 저층 아파트에 사는 분들은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아요^^;;
이것이 바로 10년 이상 사용한 삼성제 동돌이 모델인데, 창문이 없는 욕실에 세탁기를 놓고 사용하다 보니 습기로 인한 부식도 생기고, 자주 통세탁을 해서 내부 냄새가 가시지 않았습니다.결론적으로 제품 연식 자체가 낡아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LG물류센터 운전사 2명이 15km 모델 TR15SK1을 싣고 오는 동안 바닥 청소도 할 겸 기존 제품을 뽑아 깜짝 놀랐습니다.군데군데 부식이 진행돼 처참한 모습ㅠㅠㅠ(울) 속은 이런데 속은 든든할까ㅠㅠ"그동안 이런 일로 빨래를 돌렸다고 생각했는데 말이 안 나왔어요.
LG전자의 회전 세탁기 위치를 확인하기 전에 먼저 폐가 앞에서 꺼냈는데 설치가 비교적 쉬운지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호스 연결이나 수평 맞추는 부분도 매우 잘해주셨고, 기본 작동법 설명 및 시험 가동까지 빠뜨리지 않고 진행해 주셔서 설치 후 날카로운 톡으로 온 설문 응답에 만점을 주었습니다.
15kg이 좁은 욕실로 들어갈까 걱정됐지만 오히려 기존 제품보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대신 깊이가 깊고 바닥에 깔린 빨래를 뽑을 때는 다소 불편했어요.제가 키가 작거든요.까치발을 짚고 천천히 내려야 겨우 손이 닿을 것 같지가 않았어요.깊이가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은은한 광택 가득한 고급 실버컬러가 저희 집 세련된 욕실에는 어울리지 않았지만 그래도 시대에 뒤떨어진 제품을 버리고 새것을 구입하니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10년만의 정체까지 뚝 떨어지는 기분이었습니다.제품 퀄리티 대비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라 볼수록 마음에 드는 세탁기였어요.
LG전자의 동돌이 세탁기로 교체했기 때문에, 두꺼운 이불 세탁은 절대로 무섭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물론 더 큰 용량을 갖고 싶었지만 우리 집 상황을 감안하면 LGTR15SK115km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모델은 10년 무상보증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고강도 강화유리가 장착된 클린필터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에너지 소비효율 3등급의 동돌이 제품이지만, 아쉽게도 스마트 싱큐 기능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하기 쉽다는 분들은 wi-Fi 모델을 구입해야 합니다.
원형통과 비교하여 세탁통의 폭은 큰 차이가 없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깊고 많은 세탁물을 담기 충분한 구조이며 특히 위생적인 스텐레스 통을 사용하여 깔끔한 세탁이 가능합니다.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의 성능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능 조작부가 조금 복잡하게 보여도, 어차피 빈번히 사용하는 기능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어렵다고는 느끼지 않았습니다.참고로 기존 제품의 경우 문을 열어도 물 투입 및 작동이 가능한 반면, 이 문을 열탕이 전혀 투입되지 않고 모든 기능도 꼭 뚜껑을 닫아야 작동하거든요.
LG전자 동돌이 세탁기가 알려주는 꿀팁 ㅎㅎ 의류 분류는 다른 브랜드 제품에도 적용되는 상식으로 표준코스에 이불을 돌리지 말라는 권유와 클린필터 조립방법만 잘 숙지하신다면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LG물류센터 기사님이 직접 내 눈앞에서 시험가동을 해보셨는데 제가 다시 한번 돌려보겠습니다.문을 열고 작동버튼을 눌러봤지만 문이 열리는 경고음과 함께 작동자체가 잘 되지 않았어요.별도로 동봉된 간편사용 설명서를 보면서 따라해 보았습니다.사용 전 알아야 할 사항은 세탁 조건을 변경할 경우 우선 코스에서 선택하고, 반드시 문을 닫고 동작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그리고 동작 버튼을 눌렀을 때 세탁물의 무게를 자동으로 감지한다고 하는데, 그 때문에 약 1분간 물이 나오지 않고 세탁통이 한 방향으로 회전한다고 합니다.운전 기사의 설명에 따르면 문을 연 상태에서 조작하여 물이 유입되지 않으면 고장이 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LG전자의 동돌이 세탁기 15kg 모델을 구입한 LG TR15SK1 제품을 몇 달간 사용해 보니 소음이 거의 없는 것과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세탁 조건까지 척척 해내는 스마트 기능이 좋았고 클린 필터 기능도 마음에 들었습니다.항상 삼성 제품만 쓰고 처음 구매하는 타사 모델이었는데 가성비 좋다^^교환할 때는 물류센터 직배송 및 설치 조건인지 꼼꼼히 확인하시고 선택하셔서 폐가전 회수를 잊지 말고 요청해 주세요 우리집보다 두 달 정도 먼저 바꾼 이웃집을 보면 폐가전 회수 요청이 없었다고 해서 새 제품 설치만 해놓고 가버리시면 됩니다.

지금도 빨래를 돌리는 중인데 물소리만 졸졸 할 뿐 기계 돌아가는 소음은 잘 안들려서 세상 좋다